종이컵 몇 ml? 알면 유용한 팁을 알려드립니다!
종이컵 몇 ml? 알면 유용한 팁 알려드릴게요!
종이컵 한 잔은 대략 180~190ml
일반적으로 종이컵 한 잔의 용량은 180~190ml 정도입니다. 제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겠지만, 대부분 이 범위 안에 있죠. 그중에서도 185ml 컵이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.
종이컵이 꽉 찰 정도로 가득 채웠다면 190ml, 살짝 여유 있게 담았다면 180ml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. 정확한 양을 재고 싶다면 종이컵 박스나 포장지를 참고해보세요.
종이컵 용량으로 라면도 맛있게 끓일 수 있어요
라면을 끓일 때도 종이컵 용량을 잘 활용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. 일반적으로 라면 한 개 분량에는 종이컵 3잔 분량의 물(약 550ml)이 가장 이상적이에요.
라면을 두 개 이상 끓일 때는 라면 개수에 비례해서 물의 양을 늘리면 됩니다. 예를 들어 라면 2개 분량이라면 물 880ml(5컵), 라면 3개 분량이라면 물 1400ml(7컵 2/3)가 적당합니다.
스프 양도 라면 개수에 맞춰 조절해야 해요. 라면 1개 분량에는 스프 1개, 라면 2개 분량이라면 스프 1개 + 2/3개 정도가 좋습니다.
종이컵, 환경을 위해 줄여 쓰는 게 좋아요
종이컵은 1920년대 미국에서 발명된 것으로, 당시에는 정수기 물을 담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해요. 하지만 최근에는 환경오염과 자원 낭비 문제로 인해 1회용품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있죠.
가능하면 개인 텀블러나 머그컵을 사용하는 게 좋습니다. 하지만 불가피하게 종이컵을 사용해야 한다면 최소한의 양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. 환경을 위해 작은 노력이라도 해주세요!
이렇게 종이컵 용량에 대해 알아보았는데, 어떠신가요? 앞으로 음식을 만들거나 라면을 끓일 때 이 정보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. 종이컵 하나로도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니 꼭 기억해두세요!